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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형 고속전철의 진동저감 기술개발
Research on the Reduction of Structural Vibration of the High-Speed EMU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9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300027777
DB 구축일자 2014-01-13
키워드 승차감.대차진동.차체진동.차륜진동.진동전달.Ride quality.Bogie vibration.Body vibration.Wheel vibration.Vibration transmission.

초록

III.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철도차량에서의 진동은 1차적으로 레일과 차륜의 접촉에 의해서 발생하고, 모터와 기어 등이 발생원이 되고, 기타 주행에 따른 전후, 좌우, 상하 진동이 발생한다. 이러한 각각의 진동이 차륜, 대차, 차체로 전달되어 승객의 승차감을 결정하게 된다. 승차감이 양호한 저진동 분산형 고속전철 개발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설계, 제작, 시험 단계별로 이론해석, 전산해석, 시험 및 분석을 통하여 발생하는 진동을 예측하고 저감시킬 수 있는 대책안을 단계별로 수립,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경부고속전

Abstract

III. Task
• Literature survey on KTX and KTX-II to understand the structure vibration and vibration transmission.
• At basic design step, simulation of the vehicle to predict the vibration due to gear, motor and wheel/rail contact and analysis on the vibration transmission between bogie and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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