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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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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경희 |
참여연구자 | 김완수 , 최인봉 , 상경아 , 김희경 , 신진아 , 김준엽 , 손원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36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46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이 연구는 학교의 책무성 강화를 통한 교육의 질 향상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2010년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력 격차와 관련된 실태와 특성, 교육맥락변인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학력 향상의 특성과 향상도에 기반한 학교유형 분류를 통해 학력 격차의 원인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학력 격차 요인 탐색
201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초・중・고등학생의 학력 격차의 실태를 살펴보았고, 교육맥락변인의 기능과 학업성취도 결과에 대한 인과적 구조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에 대한 주요 결과와
As the national educational policy focuses on establishment of ‘the system to support improvement of basic academic achievement’ and school accountability system in recent years, the NAEA(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has been carried out since 2008 for all students in target gr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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