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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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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53 |
과제고유번호 | 1105003267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기본구상 수립의 배경
○ 2004년 경부고속철도 1단계 개통 이후 국내 교통 이용패턴은 급격히 변화
- KTX의 수송분담률은 27%로 승용차(46.3%)에 이어 두 번째 교통수단으로 등극
· 300km 미만 중거리 통행의 KTX 점유율은 17.8%로 고속버스(15%)와 경쟁중
· 300km 이상 장거리 통행에서의 점유율은 46.7%로 승용차(22.8%)보다 높음
- 경부축 전체 이동수요 중 KTX의 점유율은 31%로 승용차(45.8%)와 경쟁 중
· 새마을(2%)과 무궁화(5.9%)를 포함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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