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남궁지영 |
참여연구자 | 김위정 , 김양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0975 |
과제고유번호 | 1105006728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초·중·고등학교.학교교육실태.학교교육수준.학교효과.교육격차.학교패널.교육성과.elementary·middle·high school.actual status on school education.school educational level.school effect.achievement gap.school panel.education outcome. |
본 연구는 2003년부터 2011년까지 실시되어온 학교급별 3주기 조사가 완료됨에 따라, 지난 1~3 주기 동안 축적되어 온 데이터를 통합하여 초·중·고등학교 교육의 실태 및 수준과 교육격차의 변화 추이를 종합적으로 비교·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첫째, 초·중·고등학교 교육의 실태 및 변화 추이를 교육여건, 교육활동, 교육성과 영역별로 분석하였다. 둘째, 학생-시간-학교의 3수준 다층모형과 패널 회귀분석 중 고정효과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등학교 교육 수준에 대한 종단적 분석을 실시하
This research is conducted for the purpose of comparing and analyzing totally the changes in the actual status, the quality and the gap of education in elementary, middle, high school as the third survey for the schools is completed.
In order to achieve the goal of the research, first we analyz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