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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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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준성 |
참여연구자 | 이덕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108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추진 배경
◦ 1974년에 고교평준화정책이 도입된 이후부터 그 공과에 대한 끝없는 논란을 거듭하여 오면서도 부작용과 그에 따른 보완을 요구하는 주장이 지속되었음.
- 전국의 다양한 수준의 고등학교를 평준화함으로써 고교입시의 심각한 과열경쟁 및 그에 따른 중학교 교육의 비정상적 운영 등 교육적․사회적 당면 문제를 해결하고 궁극적으로 실질적 교육기회의 균등을 실현했다는 고교평준화정책 옹호론자와 교육의 질 및 교육력의 하향 평준화 문제 등을 제기하는 고교평준화정책 비판론자들 사이의 많은 연구와 논의가 진행되어 왔음(황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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