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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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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4088 |
과제고유번호 | 1345166564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1-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088 |
고유가, 환경문제 등의 이유로 국내 교통관련 정책은 도보, 자전거와 같은 녹색교통에 관심을 두고 도로부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고, 지난 5년간 가장 주안점을 두고 진행된 정책중 하나가 자전거 이용활성화 정책이다.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 설치를 비롯하여 자전거 보관시설, 자전거 주차장 등의 시설정비 및 시설확충, 공공자전거 정책(창원시 누비자, 고양시 피프틴, 대전시 타슈 등), 10대 자전거 거점 도시 구축 사업 등 정부 및 지자체는 막대한 자원을 투입하였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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