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숭실대학교 Soongsil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4238 |
과제고유번호 | 1345170627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1-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238 |
본 연구는 게임AI 기술과 심리학 기반의 인공감정 모델을 융합시켜 게임 내의 정서를 교류하는 게임AE를 개발한다. 이는 게임내의 감정자극에 반응하여 캐릭터가 인공감정을 생성하고, 성격이론에 따른 교류분석기법을 기반으로 생성된 인공감정이 캐릭터 간에 교류되게 한다.
게임내의 캐릭터가 감정을 갖기 위한 인공감정 모델을 설계하고 정서지능의 5요소를 이용하여 캐릭터사이에 감전전염이 일어나도록 설계하였다. 그리고 게임내의 캐릭터가 감정을 가지도록 하는 게임AE를 설계하는 부분과 감정을 가진 캐릭터끼리 서로의 감정을 상대방 캐릭터에게 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