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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HalLym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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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5453 |
과제고유번호 | 1345169810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5453 |
본 연구의 목표는 초등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효율적인 대처행동을 위해 학령기 아동의 발달수준에 맞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된 대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궁극적으로는 아동의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전망을 극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함으로, 연구계획 시 설정하였던 목적을 모두 달성하였으며 이에 따른 연구결과를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학령기 아동의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정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학령기 아동 1,633명(계획서상, 약 1,600명으로 서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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