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주) Hyundai Motor Compan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0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400010409 |
과제고유번호 | 1415094981 |
사업명 |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전력기금) |
DB 구축일자 | 2014-06-21 |
키워드 | 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실용화.저가.내구성.상용화.고출력.수소공급시스템. |
최종목표
- 시스템 출력밀도: 650 W/L(100 kW급)
- 시스템 가격: 6.5천만원(1만대/년 생산기준)
- 실 환경 내구: 5,000시간
- 고도 운전: 1.5 km
- 스택 출력밀도: 1.6 kW/L
- 공기블로워 무게/부피: 10.5 kg / 6.5 L
- 공기블로워 내구시험/고도시험: 5,000 hr / 1.5 km
- 스택 냉각수 온도 안정성: ±3
- 수소공급 시스템 화학양론(SR)비: 1.4
개발내용 및 결과
- 양산성 확보 연료전지 스택 및 모듈화 시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