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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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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633 |
과제고유번호 | 1345212527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5-30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당초 연구의 목적은 놀이의 본래적인 의미를 성찰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등장하는 놀이현상의 근본적인 계기와 내적 구조를 통일적으로 고찰할 수 있는 놀이의 존재론적 의미에 관해 연구하는 것이었으며, 이 목적은 2차년 연구가 끝날 때까지 변함이 없었다. 놀이현상은 신화론, 우주창발론, 종교적-상징적 제식이론, 인종적-지역적 삶의 양식과 관련된 민속학과 인류학, 미적-예술적 상상력이론, 교육학적 방법론, 스포츠와 게임이론, 노동과 직업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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