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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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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5011 |
과제고유번호 | 1345213869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6-06 |
1.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 목표
최근 학습장애 분야에서 중재반응 모형에 대한 연구가 실시되면서 학습 저성취 그룹과 특정 학습장애와의 차별성, 학습장애군 내의 복잡성과 이질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었고(Poplin, 1984), 학습장애 내에서의 교차영역(cross-categorical, crossover)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공존성(Comorbidity)이란 두 가지 독립장애가 함께 발생함을 의미하는데, 이들은 공통적인 원인을 갖고 있거나 혹은 원인적으로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생길 수 있다(Car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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