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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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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6342 |
과제고유번호 | 171102093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6-13 |
키워드 | 트레인-트램.차륜형상.감속기.대.Train-Tram.Wheel profile.Reduction gear unit.Bogi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6342 |
∙ 차량의 저상율을 고려했을 때 고저상율(70~75% 이상)대차에서는 모터가 대차 프레임 밖에 있으면서 윤축과 수직이고, 상대적으로 낮은 저상율(70% 이하)의 대차는 모터가 대차 프레임 안에 있으면서 윤축과 모터가 평행토록 설계검토 필요
∙ 곡선반경 25mR 구현 가능한 대차 구조설계(안)
∙ 200km/h급 중저상 대차 모델링 구성안 : 저상율 80%, 곡선반경 25mR
∙ 철도 차량 안전 기준 및 승차감 기준에 따라 제한 조건 만족(100%)
(탈선계수D ≤ 0.8,승차감 Q ≤ 2, 임계속도 V ≥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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