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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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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6842 |
과제고유번호 | 1711007667 |
사업명 | 방송통신정책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6-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6842 |
4. 연구 내용 및 결과
사례연구(Case Study)에서는 창의적인 광고 아이디어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창조경제나 창조산업과 관련성이 높다는 가정 하에, 창조경제와 창조산업의 정신에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는 국내외 광고사례를 선정해 제시하였다.
초점집단면접(FGI: Focus Group Interview) 결과, 창의적인 광고산업과 창조경제의 발전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 제공자들은 창조경제의 기본 개념을 가장 잘 접목할 수 있는 산업 분야가 광고 콘텐츠 제작산업이라고 적시하며 새로운
4. Research Results
In the case study, on the assumption that the creative advertising idea can affect the society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creative economy and creative industry is high, domestic and foreign TV commercials cases which are closely related to creative economy and creative in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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