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보건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방안 연구
The Study for Effective Supporting System to Improve the School Health Educ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적십자간호대학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9
주관부처 보건복지가족부
Ministry for Health, Welfare and Family Affairs
등록번호 TRKO201500006950
DB 구축일자 2015-06-13

초록

Ⅳ. 연구결과
1. 델파이 조사결과
보건수업 시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는 보건수업을 실시할 때 보건실에 또 다른 인력이 없다는 점, 응급상황 시 대처가 어렵다는 점이었으며 지원 받고자하는 내용의 첫 번째는 보건실에 보건교사 인력을 추가 배치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사 성과급의 문제가 보건교사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2. 외국현황분석
가. 미국
인터넷과 미국 CDC자료를 분석하고, 캘리포니아 주의 학교간호사에게 전화와 이메일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였다. 우리나라 보건교사에 해당하는 미국

Abstract

Ⅳ. Results
1. A Survey for School Nurses
The sampling method was used a stratified cluster sample design.The survey questionnaire was administered to 1,402 school nurses in 16 provinces and cities, and finally 744 of school nurses responded.For the first semester of 2009, 98.8% of elementary s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