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MART Highway 마케팅 전략 연구
Research Title: Smart Highway Marketing Strategy Research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테크노베이션파트너스
연구책임자 현재호
참여연구자 김효정 , 김수연 , 김연정 , 진성민 , 김균장 , 현무성 , 김정현 , 노철우 , 석근영 , 그외 다수
보고서유형3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3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사업 관리 기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500008432
DB 구축일자 2015-07-11
키워드 스마트하이웨이,마케팅,전략,지능형교통체계,동향조사,선호도,시장반응조사,국내마케팅,국외마케팅SMART Highway,Marketing,Strategy,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Market Forecast,Needs Research,Market Research

초록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하이웨이 사업에서 개발된 제품에 대한 국내외 방문홍보를 통해 시장의 반응 및 니즈를 발굴하여 스마트하이웨이 제품의 기술적 보완을 도모하는 반면, 시장에서의 스마트하이웨이 기술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모듈을 수행되었다.
1. 스마트하이웨이 국내 마케팅
2. 스마트하이웨이 국외 마케팅
3. 스마트하이웨이 기술 동향 조사(사업단 소식지)
4. 스마트하이웨이 경제성 분석
5. 스마트 단말기에 대한 마켓 리서치

Abstract

목차 Contents

  • 제 출 문 ... 1
  • 보고서 요약서 ... 3
  • 요 약 문 ... 5
  • SUMMARY ... 9
  • Table of Contents ... 13
  • 목차 ... 17
  • 표 목 차 ... 21
  • 그 림 목 차 ... 25
  • 제1장 마케팅 연구 개요 ... 31
  • 제1절 목적 및 주요내용 ... 31
  • 제2절 연구 내용 ... 32
  • 제3절 스마트하이웨이 12대 대표기술 선정 ... 35
  • 제4절 스마트하이웨이 12대 대표기술 내용 ... 37
  • 제2장 국내 마케팅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51
  • 제1절 국내마케팅 개요 ... 51
  • 제2절 수시 국내 마케팅 결과 ... 60
  • 제3절 권역별 국내 마케팅 결과 ... 127
  • 제4절 국내 마케팅 결과 ... 156
  • 제5절 국내 마케팅 기타 ... 158
  • 제6절 Memorandum of Understanding(MOU) ... 161
  • 제3장 해외 마케팅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167
  • 제1절 해외 마케팅 개요 ... 167
  • 제2절 사전 마케팅 ... 176
  • 제3절 시장반응 검증 활동 ... 214
  • 제4절 해외 마케팅 기타 ... 263
  • 제4장 최종 연구 성과: 마케팅 전략 ... 275
  • 제1절 마케팅 전략 ... 275
  • 제2절 제품별 마케팅 전략 ... 277
  • 제5장 연구목표 달성 및 효과 ... 343
  • 제1절 연구목표 달성 ... 343
  • 제2절 마케팅 효과 ... 344
  • 제6장 연구성과의 관리·활용 및 후속 연구의 필요성 ... 347
  • 제1절 연구성과의 활용 및 후속 연구의 필요성 ... 347
  • 제7장 추가 연구 ... 349
  • 제1절 경제성 분석 ... 349
  • 제2절 마켓 리서치 ... 362
  • 제3절 스마트하이웨이 사업단 소식지 제작 ... 381
  • 부 록 ... 451
  • 부록 1. 스마트하이웨이 개발 제품 인지도 향상 및 선호도 조사 ... 451
  • 부록 2. 스마트하이웨이 국내 마케팅 브로셔 ... 453
  • 부록 3. 스마트하이웨이 해외 마케팅 브로셔 ... 481
  • 부록 4. 2013 China Annual Conference on ITS 마케팅 대상 업체리스트 ... 513
  • 부록 5.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특별행사 리스트 ... 517
  • 부록 6.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회의 리스트 ... 518
  • 부록 7.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기술시연 리스트 ... 522
  • 부록 8.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기술시찰 리스트 ... 523
  • 부록 9.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전기기관/업체 리스트 ... 524
  • 부록 10. ITS World Congress Detroit 2014 비즈니스 커넥션 리스트 ... 525
  • 부록 11. 성과점검기준표 ... 528
  • 부록 14. 국토해양기술연구개발사업 성과총람 원고 ... 531
  • 부록 15. 현장실태조사표 ... 544
  • 끝페이지 ... 551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