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교육 실태 및 수준 분석(Ⅳ): 초등학교 연구
Analysis on the Actual Status and Qualities of School Education in Korea(Ⅳ): A Study on the Elementary School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279
과제고유번호 1105009945
사업명 한국교육개발원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학교효과.학업능력.학업성취도.미래핵심역량.미래인재.학교패널.school effectiveness.academic achievement.educational performance.future key competencies.future talents.school panels.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279

초록

본 연구는 2003년부터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 교육 실태 및 수준 분석 연구의 4주기 초등학교 연구로, 2005년, 2008년, 2011년에 시행되었던 초등학교 연구에 이어 2014년 초등학교 교육의 실태를 이전 주기와 비교하여 그 변화 추이를 파악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학업능력 및 미래핵심역량을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를 초등학교 교육의 실태, 초등학생 학업 능력에 대한 영향요인 탐색, 초등학생 미래핵심역량 영향 요인 분석으로 구분하여 정리하였다.

초등학교 교육의 실태
초등학교의 교육

Abstract

This study is the forth cycle of the study of the actual status and the quality of elementary education, and intended to compare the findings with the former three cycles (2005, 2008, 2011, and 2014). In addition, in the study of 2014, the study intended to examine students’ academic performance and

표/그림 (6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