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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과교습학원의 수강료 실태 분석: 유아대상 영어 학원을 중심으로
Analyzing on the State of Academic Institute Management: Focusing on English Language Institutes for Pre-School Childre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312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유아대상 영어학원.학원법.학원 수강료.원어민 강사의 자격.유아 영어 교육 정책.English Preschool.Private Teaching Institutes Act.Tuition Fee of Private Educational Institute.Qualification of Native Language Instructor.English Education Policy for Preschool Children.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영어학원(반일제 이상)의 운영실태와 수강료 구조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학원운영실태 분석을 위해 체제모형에 기초하여 유아대상 영어학원의 교습활동을 투입-과정-산출로 구분하였고 투입요소로서 학원의 강사, 시설 및 설비, 교습시간, 과정요인으로는 교습과정과 방법, 산출요인으로서 영어학습 효과 및 유아대상 영어학원 관련 인식을 분석하였다. 다음으로는 유아대상 영어학원의 수강료와 지출 실태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유아 대상 영어학원에 대한 법제도적 개선 사항 및 정부의 유아 및 영어

Abstract

The aim of the study was to analyze the current operation status and the tuition fee of English preschools (half-day, full-day and independent program) based on the empirical evidences of the organization of instructors, the structure of income (tuition fee) and expenditure, the curriculum and th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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