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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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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53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는 2007년 개정된 음악과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국민공통기본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음악과의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과 평가예시도구를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수행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로서 주요 내용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성취기준과 평가기준에 대한 선행 연구들을 분석하였는데, 성취기준은 교수·학습의 실질적인 기준으로서 각 교과목에서 가르치고 배워야 할 내용(지식, 기능, 태도)과 그러한 내용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또는 보여주어야 할) 능력과 특성을 명료하게 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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