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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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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78 |
DB 구축일자 | 2016-12-03 |
해방 이후 한국이 이룩한 괄목할만한 경제성장은 세계의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또한 이렇듯 이례적으로 빠른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원인 중 하나가 한국의 교육이었다는 점 때문에 국·내외적으로 한국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고, 교육이 경제성장에 기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실증적 연구가 이루어졌다. 그럼에도 교육이 경제성장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그 메커니즘을 분석한 이론적 연구는 드물다. 이에 이 연구는 특히 서울 G20정상회담과 연계하여 개최하는 글로벌 인재포럼의 참여를 계기로 한국의 교육이 경제성장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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