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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시설 기준 개정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1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600012699
과제고유번호 1345165637
사업명 정책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6-12-03

초록

◦ 우리나라의「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 설립ㆍ운영 규정」은 1997년 개정된 시설기준으로 현행 교육과정(특히, 2009 개정 교육과정) 수행에 적합하지 않고, 신설학교 예산교부 시설기준과도 맞지 않아 법적 기준으로 활용하기에 한계가 있음.
◦ 뿐만 아니라「학교용지 확보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른 무상공급 학교시설 규모에 대한 법적 근거(특히, 학교교지 및 시설기준 등) 수요 증가, 다양한 교육정책 변화(교육과정의 자율성, 교과교실제, 수준별 수업, 통합교육<특수학급>, 보건교육, 방과 후 교실, 돌봄교실, Wee 클래스, 유비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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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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