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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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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3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03 |
DB 구축일자 | 2016-12-03 |
Ⅰ. 서 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 창의 인재를 요구하는 사회적 패러다임 대두
o 창의 인재에 대한 요구는 사회경제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관련되는 시급한 문제로서 이를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진로지도 체계를 재점검하고 정비하고, 학교의 다양화ㆍ특성화 및 입학사정관제 등 각종 교육개혁 정책을 완성하기 위해서도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교육의 정립은 필수적으로 요구됨.
□ 학교 진로교육의 구체적 정책 방안 모색
o 진로지도 체계의 핵심적 영역으로서 학교 진로교육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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