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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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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광우 |
참여연구자 | 조난심 , 오은순 , 권점례 , 김현미 , 지은림 , 홍원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22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37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1. 요약
본 연구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중등학교 교육 개선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창의적 인재 육성 학교 교육의 방향과 특징 고찰, 국내․외 창의적 인재 육성 교육 정책 및 실천 사례 분석,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중등학교 교육 개선에 관한 요구 조사 등을 수행한 후,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중등학교 교육 개선 정책을 제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 학교사례연구, 설문조사 및 델파이 조사, 전문가 협의회, 정책 포럼 등의 연구 방법을 사용하였다.
가. 창의적 인재 육성 학교 교육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ways to improve secondary school education for cultivating students' creativity. To fulfill the purpose, this study examined directions and characteristics of school education for cultivating students's creativity and investigated the education policies and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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