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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상 척도 분류 표준 교육프로그램 개발
Development of Standardized Education Program for Abbreviated injury Sca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책임자 한호성
참여연구자 박주옥 , 황정주 , 신상도 , 위대한 , 김유진 , 송성욱 , 정주 , 정승민 , 김호현 , 그외 다수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1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사업 관리 기관 질병관리본부
Korea Center for Diease Control and Preven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5678
DB 구축일자 2016-12-17
키워드 교육,일치도 평가AIS,Education,agreement test

초록

❍ 이 연구는 국내외 손상척도분류 도구의 활용현황을 파악하여 표준 교육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범위 및 수준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임.

제 1 세부과제 : 교육프로그램 평가 도구 개발 및 적용

❍ 문헌고찰에서는 손상척도분류도구가 여러 연구에서 발생의 위험요인, 중재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는 것을 확인함. 손상척도분류도구의 교육은 기본적으로 해부학, 용어, 코딩 지침에 대한 강의 및 증례를 이용한 교육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가별로 상황에 맞는 교육을 하는 것으로 보임.
❍ 손상척도분류

Abstract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view the usage of AIS and to develop the standard education program and evaluation tool.

According to the literature review, AIS was used and applied for analysis risk factors and evaluation the effect of intervention. AIS education was composed of knowledge of 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정책연구용역사업 최종결과보고서 ... 2
  • 목차 ... 3
  • 표목차 ... 5
  • 그림목차 ... 7
  • 보고서 요약문 ... 8
  • Summary ... 9
  • 정책연구용역사업 연구결과 ... 10
  • 제1장 최종 목표 ... 10
  • 제1절 목표 ... 10
  • 제2절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 대한 기여도 ... 10
  • 제2장 국내외 기술 현황 ... 11
  • 제1절 국내 손상 척도 분류 도구의 활용 현황 ... 11
  • 제2절 국외 손상 척도 분류 도구의 활용 현황 ... 15
  • 제3장 최종 연구내용 및 방법 ... 20
  • 제1절 1세부 과제 : 손상척도분류도구 교육프로그램 평가 도구개발 및 적용 ... 20
  • 제2절 2세부 과제 :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시범운영 (황정주) ... 28
  • 제4장 최종 연구결과 ... 30
  • 제1절 1세부 과제 :교육프로그램 평가 도구 개발 및 적용 ... 30
  • 제2절 2세부 과제 :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시범운영 ... 110
  • 제5장 연구결과 고찰 및 결론 ... 124
  • 제1절 1세부 과제 :교육프로그램 평가 도구 개발 및 적용 ... 124
  • 제2절 2세부 과제 :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시범운영 ... 126
  • 제6장 연구성과 및 활용계획 ... 134
  • 제1절 연구성과 ... 134
  • 제2절 활용계획(연구사업 종료 후) ... 135
  • 제7장 정책연구용역사업 진행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137
  • 제8장 기타 중요변경사항 ... 138
  • 제9장 연구비 사용 내역 및 연구원 분담표 ... 139
  • 제1절 연구비 사용 내역(작성일까지 사용내역 작성) ... 139
  • 제2절 연구분담표 ... 140
  • 제10장 참고문헌 ... 141
  • 제11장 첨부서류 ... 142
  • 끝페이지 ... 143

표/그림 (74)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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