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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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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효 |
참여연구자 | 김본영 , 황정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0 |
주관부처 | 통계청 |
사업 관리 기관 | 통계청 National Statistical Office Republic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600015824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연구개요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가. 연구 필요성
한국교육분류(영역)는 교육 관련 통계 자료의 수집, 집계, 분석에 공통적으로 사용하여 교육통계 자료 간에 비교가 가능하게 하고, 교육에 투자하는 인적․재정적자원, 교육 수준과 관련 인구의 동향을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통계청은 1997 국제표준교육분류에 기초하여 한국표준교육분류(영역과 수준 포함)를 공시하여 사용하고있다.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수준(Levels)의 개정에 기초하여 2014년 한국표준교육분류-수준을 개정·공시하였다. 본 연구는 2013년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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