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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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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재섭 |
참여연구자 | 조중환 , 이형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6776 |
DB 구축일자 | 2016-12-17 |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1) 사업추진 배경
○ 1996년 유통시장의 전면 개방 이후 유통시장의 구조는 기업화, 대형화의 과정을 거쳐 오늘날과 같이 대형 유통업체들이 다수의 유통채널(업태)을 보유하고 지배 의 영역을 유통시장 전반에 형성하고 있음.
- 이처럼 다양한 업태의 등장은 판로의 확대로 이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수는 몇몇 대기업들로 한정되고 이들의 시장 지배력이 높으므로 실질적인 판로는 감소한 것이 현실임.
- 중소기업들은 시장진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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