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조용현 |
참여연구자 | 박춘수 , 정흥채 , 권삼영 , 김영국 , 이기원 , 박철민 , 윤수환 , 오혁근 , 노희민 , 장승환 , 김규홍 , 최원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42 |
과제고유번호 | 171104742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팬터그래프.경량화.소음.집전성능.전차선로.Pantograph.Lightness.Noise.Current collection.Overhead contact lin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42 |
◦ 팬터그래프 경량 구조체 시작품 제작 및 성능평가
- 경량화 혼성구조물의 피로특성향상 및 이종재료간 접합특성 개선방안연구
: 동시경화법 및 이차접합법 이용 방안 제시
- 접착재 기반 혼성구조물의 금속/복합소재 경계면 초음파결함탐지기술개발
- 팬터그래프 상부암 경량 구조체 시작품 제작 및 성능 평가
: CX 대비 상부암무게 21%경감 확인
◦ 팬터그래프 상세설계
- 팬터그래프 주요부위 및 연결부 저소음 형상설계
- 팬터그래프 주요 부품 설계
- 시작품 제작을 위한 상세설계 도면
Ⅳ. Results
1. Manufacturing and evaluation of CFRP and AL hybrid structure for a low-noise prototype pantograph with light weight
◦ Propose an improvement plan of fatigue characteristics and bonding characteristics between different materials for the hybrid structure
◦ Design of an ultraso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