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김양분 |
참여연구자 | 남궁지영 , 박경호 , 최인희 , 강호수 , 김미숙 , 이규민 , 최보미 , 이영주 , 송승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700003911 |
과제고유번호 | 1105011404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한국교육종단연구」는 교육에 관한 종단적 자료를 구축하여 교육정책 수립, 집행, 성과평가를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 수집한 결과를 토대로 정책 방안과 정책의 추진 방법을 다루는 연구이다. 두 번째 패널인 「한국교육종단연구2013」은 2016년도에 1~3차년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취(Ⅰ)” 연구를 수행하고, 4차년도 조사 문항을 개발하여 조사하고 데이터를 구축하였다.
국가수준의 종단적 조사 연구인 「한국교육종단연구2005」는 교육정책 연구에서 정책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