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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변화 대응형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기술을 활용한 PRT(Personal Rapid Transit) 실용화 기술 개발 기획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정락교
참여연구자 최강윤 , 변윤섭 , 엄주환 , 이강원 , 김백현 , 강석원 , 이준 , 유소영 , 김수호 , 김현중 , 정광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9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800000111
과제고유번호 1615008880
사업명 국토교통연구기획
DB 구축일자 2018-03-03
키워드 수요응답교통.개인교통수단.네트워크 운행.최적경로 검색.무정차 운행.자율주행 대중교통.On-demand Transit.PRT(Personal Rapid Transit).Network Operation.Optimal Path Search.Non-stop.Autonomous Transport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0111

초록

·자율주행 기술과 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대중교통의 운영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체감형 편의를 증진시키고 국가 사회적인 차원에서 온실가스 배출 및 도시에너지 절감 등 지속가능한 공공복지 차원의 효율적인 교통 체계 구현을 위한 미래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통합 운영 시스템 (차량, 인프라, 운영, 평가 등) 개발과 실용화를 대비한 스마트 대중교통 실증 기술 개발 기획
- 스마트 모빌리티(소형 콜버스) 개발을 위한 시스템 엔지니어링/하부시스템 등 세부 구성요소 기술 분석
- 스마트 모빌리티(소형 콜버스) 무인주행 연계기술 분석<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목차 ... 4
  • 제1장. 기술의 정의 및 필요성 ... 5
  • 제1절. 기술의 정의 및 분류체계 ... 5
  • 제2절. 기술개발의 필요성 ... 10
  • 제2장. 국내외 동향 및 환경분석 ... 14
  • 제1절. 국내외 정책동향 ... 14
  • 제2절. 국내·외 시장현황 및 전망 ... 29
  • 제3절. 기술(특허, 논문 등) 동향 ... 41
  • 제3장. 연구개발과제 구성 및 추진전략 ... 138
  • 제1절. 비전 및 목표 ... 138
  • 제2절. 기술개발에 따른 미래상 ... 140
  • 제3절. 연구개발 과제 구성 ... 142
  • 제4절. 총괄 및 세부과제별 R&D 과제카드 ... 156
  • 제5절. 총괄 및 세부과제별 주요내용 및 추진전략 ... 175
  • 제6절. 연구추진체계 ... 189
  • 제7절. 기술/성과 로드맵 ... 190
  • 제4장 사전 타당성 검토 ... 195
  • 제1절 분석의 틀 ... 195
  • 제2절 기술적 타당성 ... 196
  • 제3절 정책적 타당성 ... 204
  • 제4절 경제적 타당성 ... 205
  • 제5장. 자원투입 계획 ... 213
  • 제1절. 인력투입계획 ... 213
  • 제2절. 소요예산 투입계획 ... 218
  • 제6장. 과제공모 방안 ... 225
  • 제1절. 과제제안 요구서 ... 225
  • 제2절 공모조건 ... 250
  • 제3절 선정평가 방법 ... 252
  • 끝페이지 ... 259

표/그림 (221)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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