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
연구책임자 | 안재영 |
참여연구자 | 김종욱 , 박동열 , 백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0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210 |
과제고유번호 | 1345275595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08 |
1. 연구 개요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을 운영하는 일부 직업계고에서 교육과정 운영 측면에서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을 NCS 기반 교육과정과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편성・운영하기 위한 방안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자격의 연계를 위해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을 직업계고의 NCS 기반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편성・운영하는 방안과 관련 제도 개선 과제를 제시하는 데 있다.
나. 연구 방법
본 연구에서는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