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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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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태은 |
참여연구자 | 홍미영 , 오상철 , 노원경 , 우연경 , 이영태 , 이재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0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87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21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기초학력향상지원사업.예방-선별·진단-지도·지원.학생개별맞춤형학습지원체제구축. |
“최근 기초학력 관련 쟁점을 도출하고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시·도 교육청 현황 및 의견 수렴을 통해 내실화 방안을 탐색하였다.”
본 연구는 최근 기초학력 관련 쟁점을 분석, 도출하고 그간 진행되어 온 기초학력지원 사업에 관한 시·도교육청의 현황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초학력 지원사업의 내실화 방안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연구에서는 최근 기초학력 미달 학생 증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법적 근거마련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기초학력의 의미, 범위, 효력 등 쟁점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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