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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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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경호 |
참여연구자 | 길혜지 , 김주아 , 박병영 , 최유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650 |
과제고유번호 | 1105011418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9-07-06 |
Ⅰ. 서 론
교육부(2015a)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을 발표하면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교육 전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중점적으로 길러주고자 하는 핵심역량을 설정하고, 통합사회 통합과학 등과 같이 문 이과 공통 과목을 신설하여 인문 사회 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교육을 강화하며, 교육과정과 수능 대입제도 연계” 등을 주요 개정 방향으로 제시하였다. 이러한 인재 양성, 핵심역량 및 인문 사회 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함양 등을 위한 중요 요소로는 교육내용, 교수-학습, 학생평가 등이 있다. 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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