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이동엽 |
참여연구자 | 허주 , 이희현 , 최원석 , 함승환 , 함은혜 , 신연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655 |
과제고유번호 | 1105013728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19-07-06 |
Ⅰ 서 론
1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가. 사업의 필요성
세계 각국에서 교원 정책은 매우 중요한 국가적 정책 의제 중 하나이다. 사회・경제 분야에 불고 있는 광범위한 변화의 소용돌이 안에서 양질의 학교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국가의 미래를 담보하는 중요한 사안이 됨에 따라 교사에 대한 사회의 요구는 더욱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다(OECD, 2005). 경제협력개발기구(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이하 OECD)에서는 21세기에 들어서는 시점에서 교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