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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종대학교 Sejon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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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병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7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4046 |
과제고유번호 | 171105691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0-08-15 |
키워드 | 위성항법.충돌 회피.상대측위.이동식 기준국.차분 측위. |
ㅇ 연구개요
항체 간 충돌은 인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충돌 방지 기술은 안전을 중시하는 미래 교통 분야의 핵심 기술이다. 위성항법기반으로 V2V, AIS, ADS-B와 같은 충돌방지 기술을 적용하는 경우, 항체는 획득한 위치 정보를 인근 항체에 전송하는데, 일반적으로 정확도의 향상과 균등한 성능 확보를 위하여 고정기준국 기반 차분측위방식을 사용한다. 그러나 차분측위방식 사용시 기준국 커버리지 외각에 위치한 항체의 위치 성능이 저하되므로 항체간 분리간격 역시 크게 설정되어야 하는 비효율성의 문제가 생긴다. 이러한 문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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