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변태진 |
참여연구자 | 백종호 , 심현표 , 이동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7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000008504 |
과제고유번호 | 1105014868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과학탐구실험.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과학 실험.탐구 교육. |
“과학탐구실험 과목 운영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지원이 필요!”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처음 도입된 ‘과학탐구실험’ 과목의 운영 실태를 조사하고, 과학교사가 경험하는 어려움을 탐색하며,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과학탐구실험’은 학교에서 탐구를 통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탐구 역량 강화 및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일반고의 모든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하도록 편성되었다. ‘탐구 교육’은 그 중요성으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