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청정대기전략 이행에 역할이 기대되는 바이오메탄

Biomethane must be central to UK Clean Air Strategy say ADBA

2017-07-29

영국 혐기성 소화 및 바이오소스 협회(ADBA, Anaerobic Digestion and Bioresources Association)는 정부에 버스와 큰 화물차량(HGV, heavy goods vehicles)은 정부의 청정대기전략 이행을 위해 청정 바이오메탄을 연료로 사용하도록 규정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바이오메탄은 혐기성 소화(AD)를 이용, 천연프로세스로 생산되는 저탄소 운송용 연료로 유기성 폐기물과 곡물을 분해하여 바이오가스를 만든 후 메탄 기반 연료유로 정화하여 얻어진다. 현재 영국의 혐기성 소화 산업은 영국 전체에 있는 버스에 바이오메탄을 공급할 수 있는 생산용량을 갖고 있다.

버스와 HGV에 대한 바이오메탄 사용량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화석연료 가격상승 우려와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여 공기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예로 올 5월 Nottingham시는 1,700백만 유로에 달하는 이층형 바이오가스 버스들을 도입키로 공개한 바 있다. 이 규모는 세계 최대의 도입규모다.

영국 DEFRA(Department for Environment, Food and Rural Affairs)는 청정대기전략 이행을 위한 이산화질소 저감계획을 2018년에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DEFRA는 지자체가 버스나 대중교통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데 2억 5,500만 유로를 지원할 계획도 갖고 있다. 혐기성 소화에 대한 장기적 지원은 공기의 도시질을 향상시키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는데 핵심적인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바이오메탄과 같은 저탄소 연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ADBA는 올 9월 28일 Leeds에서 3차 영국 바이오메탄 및 가스차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교통, 연료 인프라, 운송, 물류분야 전문가 및 지자체 담당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메탄의 장점을 공유하고 향후 필요한 대책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