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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는 중국에서 교통과 통신에 있어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10개의 대도시 및 중도시에서 평일에는 지하철 이용자수가 COVID-19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12월의 60~80% 수준).
그러나 교통체증 현상은 이전보다 23%가 더 늘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중국에서 자동차 공유 업체로서 50%의 점유율을 갖고 있는 Hellobike는 5월에 이미 완전히 회복했고 이용자가 더 늘었다. 그리고 사용거리도 3km이상을 사용하는 비율이 늘었다. 우한에서는 자전거 이용자가 세 배 늘었으며, 이전에는 1km이하가 많았으나 지금은 3~5km의 사용자가 더 많아졌다.
개인적인 안전을 위해서 차량의 구매가 늘어나지만 또한 이동의 감소로 인해서 차량의 사용도 감소하게 될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 Tencent는 작년 12월에 처음 비데오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2달만에 매일 수천만의 사용자가 생겨났다.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 교통수단의 이용에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또한 이러한 변화와 함께 교통 인프라의 정부주도 건설과 전기차에 대한 새로운 정책 또한 운송수단의 변화에 영향을 주고 있다. 산업계에서는 올해만 철도 건설에 1.2조 RMB 그리고 앞으로 5년간 6조 RMB가 투자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싼 기름값과 팬더믹으로 전기차의 수요가 37.4%감소하였다. 지난 3월 국무원 회의에서 전기차의 보조금 지급을 2년 연장하기로 했다. 그리고 4월에는 78000개의 전기차 충전소를 건설하기로 했다. 이러한 투자로 인해서 6월에 처음으로 전기차의 판매가 증가하였다. 팬더믹을 통해 운성 산업계의 지각변동이 일어나서 뛰어난 자원을 통합하고 제조생산성을 향상시키고 2인자들의 퇴출을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한다. 또한 팬더믹은 중국에서도 다른 미국과 유럽의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빠른 운송수단과 함께 운송수단에 대한 재발견을 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몇몇 현상들은 Covid-19 팬더믹이 중국에서 공유 경제와 순환경제에 모두 영향을 미칠 것을 보여주는 예들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연구자 | Richard Li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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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기관 | Institute for Transportation and Development Policy |
과학기술분류 | 경제/경영 |
본문키워드(한글) | 팬더믹,교통,전기차 |
본문키워드(영문) | pandemic,transportation,electric vehicle |
원문언어 | 영어 |
국가 | 중국 |
원문출판일 | 2020-09-24 |
출처 | https://chinadialogue.net/en/transport/how-is-the-pandemic-reshaping-urban-transport-in-chin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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