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점토놀이가 만 5세아의 자연스러운 학급 상황에서 이루어질 때 어떠한 교육적 경험과 의미가 있는지를 탐색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문제별로 내용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점토로 그릇 만들기 과정을 통해 만 5세 유아들은 어떤 사고와 책략들을 사용하고 그러한 경험의 교육적 의미는 무엇인가?
점토로 목표물을 만들고 공유된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유아들은 다양한 문제해결의 상황에 직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점토놀이를 하는 동안 유아들은 점토와 관련된 다양한 물리적 대상들 간의 관계를 추론해...
저자 | 김민경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학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ii, 10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088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