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스포츠 스폰서쉽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ports Sponsorship for Brand Image 원문보기


민동규 (명지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오늘날 기업은 수많은 제품과 브랜드가 넘쳐 나고 있는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변화의 속도를 가름할 수 없는 현 상황에서 기업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노력과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수많은 광고들이 난무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선택 되어지지 않은 브랜드는 기업의 존속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날로 발전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구 가운데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간과하고 넘어갈 수 없게 되었으며, 또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umbers of brands compete in the worldwide market. Brand image in the worldwide market is a strong power like a weapon. In addition, it is important for companies to enhance their brand image to consumer's mind. Sport sponsorship has grown up significantly as an effective marketing communication too...

주제어

#기업  #브랜드이미지  #스포츠  #스폰서쉽 

학위논문 정보

저자 민동규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vi, 118 p.
키워드 기업, 브랜드이미지, 스포츠, 스폰서쉽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895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