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영양교사에 의한 영양교육이 초등학생들의 영양지식, 식습관, 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효과를 파악함으로써 영양교사에 의한 영양교육 필연성을 규명하고 성장기 아동의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초등학교 5학년 학생 중 영양교사에 의한 영양 및 식생활 수업을 추가로 받은 경험이 있는 아동과 영양교사가 없어서 일반교사에 의한 실과교과 수업만 받은 아동들을 조사대상으로 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연구대상자의 남녀 성비 및 가족사항에서 두 그룹이 유의적인 차이는 없었으며, 가정에서 식사를 챙겨주는 사람은 주로 어머니였으나, 母가 직업을 갖는 경우는 66.81%나 되었고, 부모님 부재 시 자녀끼리 스스로 식사를 챙겨야 하는 경우도 9.84%나 되어 맞벌이 부부 및 핵가족 자녀에 대한 가정 내에서의 영양관리와 식습관 지도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학교에서 이를 해결해 줄 만한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가 더욱 필요해짐을 알 수 있었다. 두 그룹의 영양지식 ...
저자 | 권수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체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강관리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63 p. |
키워드 | 영양교사, 영양교육, 영양지식, 식습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119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