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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목적 학령기 아동의 정서행동문제를 평가할 때 복수정보 제공자의 보고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실제 임상에서는 다수의 정보제공자의 의견을 얻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 부모의 평가가 교사의 의견을 얼마나 잘 반영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CPSQ의 부모 교사간 평가 일치도와 예측 타당도를 조사하였다. 방법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서울시내 초등학교 세 곳에서 2, 3학년의 일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용 문제행동 선별질문지(CPSQ)를 1단계로 시행하였고 분석에 포함된 대상은 1,178명이었다. 2단계는 한국어판 아동, 청소년 행동평가척도(...
저자 | 박효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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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의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36 p. |
키워드 | 신경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275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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