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특성에 따른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정세용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확산은 시·공간에 제약이 없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었다. 2009년 5월 전체 가구의 80% 이상이 가구 내에서 초고속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수는 인구의 77.2%에 육박한다. 그 중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은 62.3%, 인터넷 이용자의 86.7%가 향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기업, 소비자, 정부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그 규모도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특성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고찰하여 크게 사이트 편리성, 사이트안정성, 가격저렴성, 제품다양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with the advent of the Internet, the proliferation of e-commerce using the Internet for the time and space constraints do not have formed a new market. May 2009 over 80% of all households in the high-speed Internet access to households are equipped with...

주제어

#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특성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및 재구매 의도4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세용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임재욱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63 p.
키워드 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특성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및 재구매 의도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15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