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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음악이 인간의 감정과 정서에 기여한다는 견해는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다. 때문에 인간은 음악과 함께 생활하기를 즐기며 나아가 교육을 통해서 음악을 배운다. 그러나 오늘날 학교교육에서 음악교육은 학생들의 미적체험을 통한 정서함양보다는 기교적 능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시행되고 있으며, 입시위주 교육으로 인해 자습이나 주요교과목 수업으로 대체되는 등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는 IT기술의 발달로 SNS나 대중매체 등이 성행하며 삶의 질이 높아지고 편안해 졌지만 한편으로는 청소년들에게 선정성과 폭력성이 여과 없이 노출되어 정서적으로 불안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안정시켜 줄 수 있는 교육중 하나가 심미적 음악교육이다. 이런 현실에서 ...
저자 | 성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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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50 p. |
키워드 | 심미적 음악교육 음악교육철학 절대표현주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635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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