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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품배치(PPL)광고의 노출유형과 브랜드 친숙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Product Placement Exposure Type and Brand Familiarity on Advertisements 경영학과 송 몽 요 지도교수 설 상 철 최근의 영화산업은 세계화의 추세를 두드러지게 보이고 있다. 많은 국가들에서 자기 나라의 영화뿐만 아니라 외국의 영화도 많이 개봉하고 있다. 그리고 요즘은 그러한 영화에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노출한 제품이나 브랜드의 세계화를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2011년 여름에 개봉되었던 영화 <트랜스포머3>에서 중국 기업이 제조, 출시한 제품을 많이 배치하여 중국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영화시장에 출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브랜드들은 외국 사람들에게 잘 알지 못하는 브랜드로 어떤 광고효과를 받을 수 있는가? 친숙도가 높은 브랜드와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가? 노출유형에 따라서 혹시 광고효과의 차이가 있는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을 작성하였다. 이를 위하여 2x2요인설계를 사용하여 4개의 집단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 높은 브랜드 친숙도와 낮은 브랜드 친숙도로 구분하였으며, 반복적 노출과 단순노출로 제시하였다. PPL효과는 브랜드에 대한 회상도, 태도, ...
저자 | 송몽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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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설상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59장 |
키워드 | 제품배치(PPL)광고, 브랜드 친숙도, 브랜드 회상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348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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