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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부스타 커피 블랜딩 비율에 따른 커피의 관능특성과 소비자 커피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sensory characteristic and effect on the consumer preference according to the blending ratio of Robusta coffee 원문보기


송인영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외식경영학과(경원)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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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부스타는 아라비카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상업성을 지니고 있는 커피품종이다. 로부스타 품종이 지닌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기계화 생산, 낮은 가격, 그리고 높은 추출율 등의 특징은 로부스타 커피의 경제적 이점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되었다. 그러나 단맛과 산미, 다양한 향미 프로파일로 기술되는 아라비카의 높은 가격책정에 의해 두 종 간의 가격 차이는 지난 몇 년 동안 크게 확대되었고 이 결과로 로부스타는 가격적인 인센티브를 위해 아라비카 커피를 대체하는 커피로 사용되곤 했다. 그러나 Pacetti 외 3인(2012)의 논문에서 언급하듯, 이탈리아 남부지역에서는 커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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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usta is one of coffee that has a commercially highest value in the world as well as arabica. The economic benefits of Robusta coffee has been based on its mechanized production, resistance to disease, cheap price and high extraction . However, the gap of price between Robusta and Arabica because ...

주제어

#로부스타  #커피 블랜딩  #커피의 관능특성  #소비자 커피 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인영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학과(경원)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117p
키워드 로부스타, 커피 블랜딩, 커피의 관능특성, 소비자 커피 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158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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