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외식업 경쟁력 구성요소와 그 영향력을 규명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문헌연구와 설문조사 및 가설검증을 수행하였다. 특히 경쟁력의 개념, 차원, 구성요소, 척도, 측정수단과 경쟁우위 구성요소 및 원천, 서비스 마케팅전략 방침과 마케팅 중요성, 7P믹스, 마케팅 근시, 가치사슬 및 성장요인, STP계획의 분석으로 경쟁력 구성요소와 서비스업 7P ...
본 연구는 외식업 경쟁력 구성요소와 그 영향력을 규명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문헌연구와 설문조사 및 가설검증을 수행하였다. 특히 경쟁력의 개념, 차원, 구성요소, 척도, 측정수단과 경쟁우위 구성요소 및 원천, 서비스 마케팅전략 방침과 마케팅 중요성, 7P믹스, 마케팅 근시, 가치사슬 및 성장요인, STP계획의 분석으로 경쟁력 구성요소와 서비스업 7P 믹스 관련 이론을 검토하고, 고객의 개념과 고객가치의 특징 및 최대화과제뿐만 아니라, 외식업 시장 트랜드 추이와 경쟁력 인과분석에 관련된 이론적 검토를 수행하였다. 외식업의 경쟁우위 지속가능성 확보 전제조건 규명을 위해 직접 방문을 통한 정성 및 정량조사를 수행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기준으로 외식업 성과의 투자수익률, 매출규모 등의 정량지표들과 경쟁우위 정성자료 요인들인 경영자 주요능력, 발전 개선사항, 월 평균 직원교육시간, 월 평균 고객 불만 횟수, 매장홍보수단, 맛 일관성 고객평가점수, 음식 재료 신선도 점수, 주문 메뉴 인도시간 만족도, 고객만족도, 접근성, 직원서비스, 내방고객 재방문, 내방고객 추천방문, 이미지 등을 비교분석하였다. 또한 상관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ANCOVA모형회귀, 다차원척도법 및 공간 지각지도 작성으로 만족관련 요인들, 식당이미지, 재방문 비율 등의 인과관계와 영향력을 추정하였다. 주요어 : 7P, 설문조사, 외식업 경쟁성과, 매출액, 투자수익률, 정량지표, 경쟁우위, 정성자료, 상관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ANCOVA모형회귀, 다차원척도법, 지각지도
본 연구는 외식업 경쟁력 구성요소와 그 영향력을 규명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문헌연구와 설문조사 및 가설검증을 수행하였다. 특히 경쟁력의 개념, 차원, 구성요소, 척도, 측정수단과 경쟁우위 구성요소 및 원천, 서비스 마케팅전략 방침과 마케팅 중요성, 7P믹스, 마케팅 근시, 가치사슬 및 성장요인, STP계획의 분석으로 경쟁력 구성요소와 서비스업 7P 믹스 관련 이론을 검토하고, 고객의 개념과 고객가치의 특징 및 최대화과제뿐만 아니라, 외식업 시장 트랜드 추이와 경쟁력 인과분석에 관련된 이론적 검토를 수행하였다. 외식업의 경쟁우위 지속가능성 확보 전제조건 규명을 위해 직접 방문을 통한 정성 및 정량조사를 수행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기준으로 외식업 성과의 투자수익률, 매출규모 등의 정량지표들과 경쟁우위 정성자료 요인들인 경영자 주요능력, 발전 개선사항, 월 평균 직원교육시간, 월 평균 고객 불만 횟수, 매장홍보수단, 맛 일관성 고객평가점수, 음식 재료 신선도 점수, 주문 메뉴 인도시간 만족도, 고객만족도, 접근성, 직원서비스, 내방고객 재방문, 내방고객 추천방문, 이미지 등을 비교분석하였다. 또한 상관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ANCOVA모형회귀, 다차원척도법 및 공간 지각지도 작성으로 만족관련 요인들, 식당이미지, 재방문 비율 등의 인과관계와 영향력을 추정하였다. 주요어 : 7P, 설문조사, 외식업 경쟁성과, 매출액, 투자수익률, 정량지표, 경쟁우위, 정성자료, 상관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ANCOVA모형회귀, 다차원척도법, 지각지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