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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언어발달은 화용적 측면과 더불어 의미론적 측면에서 결함을 보인다.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은 일반 아동과 비교하였을 때 제한된 어휘 사용 능력을 보인다. 특히 동사와 형용사와 같은 관계어 산출에 어려움을 보이며 어휘유형 뿐 아니라 의미범주에 따라서도 습득 및 산출에 차이를 보인다. 본 연구의 대상은 어휘 이해 연령을 일치시킨 자폐범주성장애 아동 15명과 일반 아동 15명으로 하였다. 연구자는 이름대기 과제를 이용하여 어휘 산출 ...
저자 | 이성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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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언어치료전공 |
지도교수 | 이은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2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5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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