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령기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의미 범주에 따른 동사와 형용사 산출 능력 원문보기


이성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언어발달은 화용적 측면과 더불어 의미론적 측면에서 결함을 보인다.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은 일반 아동과 비교하였을 때 제한된 어휘 사용 능력을 보인다. 특히 동사와 형용사와 같은 관계어 산출에 어려움을 보이며 어휘유형 뿐 아니라 의미범주에 따라서도 습득 및 산출에 차이를 보인다. 본 연구의 대상은 어휘 이해 연령을 일치시킨 자폐범주성장애 아동 15명과 일반 아동 15명으로 하였다. 연구자는 이름대기 과제를 이용하여 어휘 산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성희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이은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2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56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