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음악교육이 ADHD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 달크로즈 교수법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music education for ADHD learners(Based on Dalcroze teaching method) 원문보기


심연희 (창원대학교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스마트 교육이 확산되면서 학생들이 겪는 인지적, 신체적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짐으로써, 교육 현장에서는 주의가 산만하고 과잉행동을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학교의 운영체제상 한명의 담임교사가 3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ADHD 학생들을 정확하게 분별하여 지도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의 일반적인 중재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가 있지만 큰 부작용을 초래하여 최근에는 부작용이 없고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제공하는 하는 예술 치료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하여 본 논문에서는 예술 치료 중 하나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연희
학위수여기관 창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주은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6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844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