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 스마트 교육이 확산되면서 학생들이 겪는 인지적, 신체적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커짐으로써, 교육 현장에서는 주의가 산만하고 과잉행동을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학교의 운영체제상 한명의 담임교사가 3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어 ADHD 학생들을 정확하게 분별하여 지도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의 일반적인 중재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가 있지만 큰 부작용을 초래하여 최근에는 부작용이 없고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제공하는 하는 예술 치료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하여 본 논문에서는 예술 치료 중 하나인 ...
저자 | 심연희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주은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844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