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교혁신 초기 실행 과정에서 교사들이 학교를 어떻게 바꾸어 나가는지를 살펴봄으로써 교사 교육과정 구현의 실질적 여건을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또한, 혁신학교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협의 시작과정과 어려움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 협의가 가지는 의미와 대안을 모색하였다. 연구결과, 새싹초등학교 교사들은 학교혁신 초기 과정에서 “교사”로 만나 “교사들”로 연결해 나가며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고, 기존의 “업무중심체제”로부터 “교육활동중심체제”로 학교 구조를 바꿔나가며, 민주적 의사소통 문화의 조성을 통해 교육과정 구현의 실질적...
저자 | 임은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과정및교육평가전공 |
지도교수 | 유진은,최성욱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ⅷ, 92 p. |
키워드 | 학교혁신 교육과정재구성 교사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7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