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문제행동 중재 현장자문이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유충훈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문제행동 중재에 대한 현장자문이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아동의 문제행동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특수교사에게 설문조사를 하고 아동의 문제행동을 관찰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군집표집에 의해 선정된 장애아전문어린이집의 특수교사 31명과 특수교사가 소속된 학급의 아동으로 각 1명을 선정하였다.
문제행동 중재 현장자문 프로그램은 긍정적 행동지원 내용에 대한 집단교육 4회기와 개별지원 형태의 현장자문 22회기로 구성하여, 특수교사가 아동의 문제행동을 중재할 수 있도록 3개월 동안 지원하는 것이다. 연구 설계는 단일집단 사전사후 설계를 이용하였으며,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분석은 현장자문 이전과 이후에 관찰과 설문지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이용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to survey the special education teachers and to observe the problem behaviors of the children in order to find out whether the on-site consultation for the problem behavior interventions has effect on the efficacy as the special education teachers and the children's problem behavior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충훈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이효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10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672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