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HMR외식 소비성향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 HMR관여도를 조절변수로 -
The Effects of Lifestyle and Food Service consumption propensity of HMR on behavioral intention according to the Level of HMR involvement 원문보기


서영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인 가구의 증가, 청년실업률의 증가, 여성의 사회적 참여 기회의 증가, 고령 인구의 증가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2010년 7,700억 원이였던 국내 HMR의 시장 규모는 최근 4조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10여 년만에 5배 이상의 신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 구조적인 변화는 우리의 소비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소량 또는 소형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구매 채널도 기존의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는 편의점이나 온라인몰의 매출 비중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이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하여 조리가 쉽고 간단하게 데워서만 먹을 수 있는 편리성과 영양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갖춘 HMR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러한 HMR의 급속한 성장 추이에 맞추어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one-person households, youth unemployment rate, the opportunity of social participation of women, and elderly population increase, the size of HMR market expanded to over 4 trillion won, as opposed to 770 billion won in 2010, and its growth volume became more than 5 times larger in more than a de...

주제어

#HMR 식생활 라이프스타일 HMR외식소비성향 관여도 행동의도 조절효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영태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희찬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00 p.
키워드 HMR 식생활 라이프스타일 HMR외식소비성향 관여도 행동의도 조절효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852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